최예빈, 연기로 수시 6관왕을 달성
데뷔작 ‘펜트하우스’로 많은 사랑 받아
‘밤이 되었습니다’ 출연 확정
배우 최예빈은 한국예술종합원 연극원 17학번이다. 그녀는 사실 단국대학교, 동국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중앙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를 모두 합격해 수시 6관왕을 이룬 수재다.
최예빈은 합격 비결로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연기 입시 학원을 갔다. 열심히 한 게 비결이라면 비결”이라고 말했다.
이어 “입시 학원을 갔는데 나보다 실력 좋은 친구들이 많더라. 대학 가기 전에 실력을 발전시켜야겠다고 생각했다.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신경 썼다. 내 인생에서 가장 열정적으로 살았던 순간이다. 한 시간도 허투루 보내지 않았다”라며 회상했다.
이후 2017년 오뚜기 리얼치즈라면 CF로 데뷔한 그녀는 2020년 드라마 ‘펜트하우스’로 드라마에 데뷔했다.
데뷔작부터 엄청난 히트를 치며 ‘하은별’로서 극 중 배역이 느끼는 질투심과 불안함을 잘 표현해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웹드라마 ‘러브 앤 위시’로 첫 주연을 맡았고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에서 파티쉐를 꿈꾸는 똑 부러지는 성격의 취준생 나유나 역할을 맡아 50부작의 긴 여정 속에서 공감 가는 캐릭터를 만들었다.
연기에 대한 즐거움을 원동력으로 데뷔 이후 꾸준히 드라마와 단편 영화에서 활약하던 최예빈은 ‘밤이 되었습니다’에 출연을 확정 지으며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밤이 되었습니다’는 수련회를 떠난 2학년 3반 학생들에게 실제로 ‘마피아 게임’이 벌어지는 ‘미스터리 하이틴 데스케임’으로 속고 속이는 치열한 심리전과 본능적인 생존방식에 대한 숨 막히는 긴장감을 보여줄 예정이다.
드라마 ‘써치’와 영화 ‘시간위의 집’, ‘무서운이야기’ 등을 제작한 임대웅 감독이 연출을 맡으며 드라마 ‘언더커버’, ‘라켓소년단’의 이재인, 드라마 ‘불가살’, ‘핀란드 파파’의 김우석, ‘약한영웅 Class 1’의 차우민, ‘지금 우리 학교는’, 영화 ‘리바운드’의 안지호가 출연을 확정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