尙書의 追憶旅行

star 演藝人 畵報

김민정 나이 근황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여배우모임 7공주 멤버 리즈 주량

李榮培 2022. 10. 24. 15:23

김민정 나이 근황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여배우모임 7공주 멤버 리즈 주량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배우 김민정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는 배우 김민정이 게스트로 출연, 허영만과 파주 맛집 투어를 떠났다.

김민정은 1982년 7월 30일 생으로 올해 나이 41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6cm, 몸무게 48kg,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서울중대초등학교, 일신여자중학교, 숙명여자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언니 김현정이 있고 종교는 가톨릭이다. 김민정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다.

 


1990년 MBC 베스트극장 '미망인'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WIP이다.

"아역배우로 성공하면 성인배우로는 성공할 수 없다"는 연예계의 불문율을 깬 가장 성공한 아역 출신 배우로 성장했다. 

 


데뷔 이후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키드캅' '버스, 정류장' '음란서생' '한명회' '장녹수' '사춘기' '조광조' '왕과 비' '카이스트' '라이벌' '아일랜드' '패션 70's' '뉴하트' '제3병원' '갑동이' '미스터션샤인' '악마판사' 등의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며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

 


김민정은 평소 식성 등을 공개해 이목을 끌었다. "국밥 좋아하냐"라는 허영만의 질문에는 "선지국밥 좋아한다"라며 뜻밖의 식성을 털어놨다.

 


그는 "드라마 현장 가면 새벽에 밥을 먹고 시작한다. 제작진들하고 다 같이 먹지 않냐"라면서 "제 나이 10살 이랬는데 선지를 추가해서 먹었다. 나름대로 일을 한 꼬마라서 그게 정말 맛있었다"라고 회상해 웃음을 줬다.

 


히트작이 너무 많아 손에 꼽을 수 없는 김민정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 함께 출연한 "이병헌이 멋있냐?"는 질문에 잠시 주춤하며 "멋있다"고 말했다. 주춤한 이유를 묻자 "남의 남자니까"라고 답해 웃음을 선사했다.

김민정은 등산 취미를 밝히며 "비오는 날에도 등산을 한다. 우비 모자 쓰는 탁탁탁 빗방울이 떨어지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김민정은 평소 반주를 즐긴다고 고백했다. 허영만은 "반주 좋아하지 않냐, 어떤 궁합 좋아하냐"라고 물었다. 김민정은 "삼계탕에는 인삼주"라는 등 구체적인 스타일을 설명했다. 허영만은 "맥주, 소주 이런 게 아니라 구체적이다"라며 놀라워했다.

 


허영만은 "주로 만나는 모임이 있냐"고 물었고, 김민정은 "여배우 모임이 있다. 김혜수, 송윤아, 유선, 이태란, 한고은 해서 저까지 7공주다"고 답했다.

 


연예계에 데뷔하게 된 계기를 묻자, 김민정은 "제가 5~6살 무렵 충무로에 영화사가 몰려 있었다. 길거리 캐스팅으로 명함을 많이 받았었다"라고 회상했다.

 


이어 "유아복 콘테스트가 있었는데 거기서 1등을 했다. 아동복 모델을 하다 보니 다른 광고, 드라마를 찍었고 또 영화로 계속 연결이 돼서 지금의 제가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허영만은 "지금까지 30년 넘게 연기했지 않냐. 많은 역할을 했지만 하고 싶은 역할이 있을 것 같다"라고 물었다. 김민정은 뜻밖의 대답을 내놨다. "아이가 있는 역할 이런 게 제발 들어왔으면 좋겠다"라고 고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