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요나카시에 위치한 이 집은 좁고 긴 경사지에 자리하고 있는 지상 2층, 지하 1층의 단독주택으로 난간과 계단을 활용한 색다른 공간 디자인이 특히 돋보인다.
젊은 부부와 아이들을 위해 디자인된 이 집은 좁고 긴 경사지가 가지고 있는 많은 제약을 다양한 건축적 요소로 상쇄하며 효율적이고 아름다운 주거공간을 완성할 수 있었다.
가족들이 행복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안전하고 편안한 집을 의뢰한 부부를 위해 건축가는 가족들의 생활 패턴을 면밀하게 고려한 후, 집의 가장 높은 층인 2층에는 거실, 주방, 식당을, 1층에는 서재, 욕실, 현관을, 마지막으로 지하 1층 공간에는 마스터 침실과 아이 침실을 배치하는 독특한 구조를 통해 획일적이지 않은 이 집만의 특별한 공간 구성을 보여주고 있다.
실외와 같이 화이트 컬러로 깨끗하게 마감된 실내는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창호를 통해 들어오는 자연채광이 공간을 가득 채워 밝고 쾌적한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4면에 설치된 창호와 2개의 테라스가 있어 채광, 환기, 통풍이 원활한 2층은 거실, 식당, 주방이 모두 오픈되어 여유롭고 아늑한 가족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슬라이딩 도어를 열면 바로 테라스와 접하는 거실의 경우 소파, 티 테이블, TV, 피아노 등을 배치해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상판을 마감한 심플한 디자인의 싱크대 하부장과 아일랜드를 나란히 설치한 주방은 작지만 효율적인 오픈형 주방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슬라이딩 도어를 열면 테라스 밖 풍경이 시원하게 펼쳐지는 식당은 식사는 물론 티타임과 담소를 즐길 수 있는 가족 전용 홈 카페로 디자인되어 가족들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해주고 있다.
계단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1층의 경우 기성 기구를 최소화하고 공간을 활용해 만든 다양한 형태의 맞춤 가구들로 공간을 꾸며 이 집에서만 느낄 수 있는 풍부한 시각적 경험과 공간미를 보여주고 있다.
세면, 샤워, 욕조, 화장실 공간이 잘 분리된 1층 욕실은 한정된 공간을 활용한 효율적인 공간 구성으로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건축적 요소를 활용해 매력적인 공간을 연출하고 있는 이 집은 작지만 알찬 공간 구성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