尙書의 追憶旅行

star 演藝人 畵報

“검소한 줄은 알았지만 역시”..연 83억 버는 국민 MC 유재석, 수준급 자동차에 ‘어머나’

李榮培 2024. 5. 26. 08:56

강남구 논현동 소재 펜트하우스

‘전액 현금’으로 구매한 유재석…

타는 차량 클라스도 ‘수준급’

 

방송인 유재석이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최고급 아파트를 매입했다고 알려진 가운데, 그가 타는 자동차 등 그의 재산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2일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에 따르면 유재석은 지난해 9월 1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브라이튼 N40’ 전용면적 60.2평 펜트하우스를 86억 6570만 원에 매입했다.

만약 유재석이 금융기관 대출을 이용했다면 근저당권 설정 내역이 보여야 하는데, 등기부등본에는 해당 내용이 표기되어 있지 않았다. 따라서 유재석은 전액 현금으로 해당 매물을 사들인 것으로 보인다.

유재석은 이달 2일 소유권 이전을 마무리하였으며, 등록 주소지도 이곳으로 변경한 것으로 보아 실거주 중인 것으로 판단된다.

유재석이 선택한 집은 어떤 곳?

 

브라이튼 N40은 지하 4층~지상 최대 10층 5개동, 전용 84~248㎡ 148가구 규모로 이루어진 고급 아파트이다.

유재석이 매입한 타입은 전용 199㎡의 펜트하우스이며, 방 4개와 화장실 3개, 부엌, 거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차는 5대까지 가능하고, 관리비는 기본 110만원이며, 넓은 테라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파트 설계에는 프랑스 유명 건축가 장 미셸 빌모트가 참여했다. 빌모트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본사 사옥 설계 및 파리 엘리제궁 개축 등에 참여한 건축계의 거장이다.

 

유재석은 2008년부터 압구정동 현대아파트 1, 2차 전용면적 196.21㎡를 전세로 얻어 거주해 왔다.

그러나 드디어 대출 한 푼 끼지 않고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며 15년 만에 전세살이를 청산하게 되었다.

유재석은 지난해 논현동 소재의 건물과 토지를 각각 82억, 116억 원에 매입하기도 했다.

해당 매물들 또한 대출 없이 대금 전액을 현금으로 치렀다고 알려지면서 큰 화제가 되었다.

국민 MC 유재석은 어떤 차를 탈까?

 

유재석이 타는 차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바로 제네시스 GV80과 포르쉐 파나메라이다.

파나메라는 유재석의 애마로 최근 알려졌으며, 제네시스 GV80은 업무용으로 이용하는 차량이라고 전해졌다. GV80은 제네시스에서 유재석에게 협찬으로 제공한 차량이기도 하다.

GV80의 경우 기본 모델이 최소 6400만 원부터 시작하며, 몇 가지 옵션을 추가하면 7천만 원 중반을 우습게 넘어간다.

유재석은 과거에도 체어맨 W, 그랜저 TG, 제네시스 프라다 등의 차량을 업무용으로 이용해왔던 것으로 알려져 국산 프리미엄 대형 세단을 선호한다는 점을 추측해볼 수 있다.

 

업무용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타는 차량으로 유재석이 직접 밝힌 것은 포르쉐 파나메라다.

파나메라는 201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럭셔리 세단의 편안함과 스포츠카의 성능을 조합한 차세대 자동차라고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종이다.

가격은 기본 1억 5030만 원선에서 시작하는데 트림이 높아질수록 최대 3억 이상까지 치솟을 수 있다.

포르쉐는 스포츠카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뒷좌석을 거의 만들지 않고 운전석과 조수석으로만 디자인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파나메라는 4인 가족이 탑승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포르쉐 자동차이다.

 

지난 2021년 4월 KBS2 ‘컴백홈’에서 유재석은 “그간 제가 타는 차에 대해 방송에서 몇 번이나 말했다. 그런데 PD님들이 자꾸 편집하시더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서 “예전에는 국산차를 애용했다. 하지만 지금은 외제차를 탄다. 차를 바꾼 지 2년 정도 됐다”며 자신의 애마가 포르쉐 파나메라임을 공개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유재석 정도로 벌면 그 정도는 써줘야지”, “검소한 줄 알았는데 의외의 면이 있었네”, “가족들이랑 같이 탈 걸 생각해서 파나메라로 고르신 듯”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유재석이 15년 간의 전세살이를 끝내고 내 집 마련을 했다는 소식에 대해서도 “전액 현금으로 산 거면 투기 목적은 아닌 거네”, “다른 연예인들과는 정말 다르신 것 같다”, “새 집에서의 생활도 응원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