尙書의 追憶旅行

自動車

“75억 현금으로 냈어요” 블랙핑크 리사, 무려 ‘이런 차’ 탑니다

李榮培 2024. 3. 31. 15:11

유튜브 통해 최초로 자택과 차 공개… 75억 자택은 전액 현금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블랙핑크 리사가 최초로 75억에 매입한 성북동 자택과 차를 공개해 화제다.

27일 ‘LLOUD(라우드)’에는 “Special Birthday Q&A with Lisa”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리사는 “여기는 제 집이다. 우리 팬분들 항상 리사 집 조금만 보여줘라고 하는 분들 많았는데 오늘은 첫 라우드 유튜브 기념으로 집 소개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75억 현금으로 냈어요” 블랙핑크 리사, 무려 ‘이런 차’ 탑니다
 

비밀번호를 열고 들어가자 넓은 현관이 펼쳐졌고 중문 뒤로는 넓은 거실이 있었다. “되게 열심히 리모델링했다”며 층고가 높은 2층 공간도 자랑했다. 영상 속 자택은 성북동에 위치한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대지면적만 약 198평에 달하는 단독주택으로 리사는 지난해 75억 원에 전액 현금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 말미에는 리사가 직접 타고 다니는 차도 공개됐다. 차 문을 열며 “팬들이 제 차 처음 보는 것 같다”며 쑥스러워했고 직접 운전하는 모습도 보여줬다.

 

 

리사의 차는 지바겐이라 불리는 메르세데스-벤츠 G63 AMG로 가격은 2억 4290만 원부터 시작한다.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 탑재로 G-클래스 중에서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585마력과 최대 토크 86.6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4.5초 소요된다.

 

메르세데스-벤츠 G63 AMG
 
 

또한 G-클래스 최초로 앞바퀴에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이 장착했고, 바퀴에는 5-링크 일체형 차축 서스펜션(rigid axle with a five-link suspension)을 적용했다.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은 주행 요건에 맞춰 각 바퀴의 댐핑을 전자식으로 조절해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운전자가 센터 콘솔의 스위치로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세 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면, 안락하고 부드러운 주행부터 강인하고 스포티한 주행까지 각각의 주행 스타일에 최적화된 설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