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포티지 신형: 새로운 예상도 공개
기아 자동차의 인기 준중형 SUV인 스포티지 신형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새로운 예상도가 공개되었다. 현재 5세대 모델로 국내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스포티지는 이번 예상도를 통해 더욱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디자인 혁신: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트 적용
공개된 예상도에 따르면,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아의 최신 디자인 요소가 반영되어 있다. 특히, 마름모 형태의 헤드램프 안쪽에 적용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트는 기아 EV9, 신형쏘렌토, 신형카니발 등 최신 모델에서 볼 수 있는 혁신적인 디자인 요소다.
실내 및 외부 디자인 변화 예상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후면부와 실내 레이아웃에도 일부 변경이 예상된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큰 변화 없이 유지될 것으로 보이지만, ccNC 기반의 최신 UI/UX가 적용되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것으로 보인다.
기아 신형 스포티지 최신 기술과 사양의 적용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문인증 시스템 등 최신 기술이 탑재될 예정이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최신 E-라이드 기술이 적용되어 승차감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워트레인 및 출시 전망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 1.6 터보 하이브리드, 2.0 디젤, 2.0 LPi 등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될 전망이다. 이 모델은 내년 상반기경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상품성 개선에 따라 가격이 소폭 인상될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