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올해 그룹 활동에 매진하느라 수능을 안 보기로 결정했다.
장원영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8일 스타뉴스에 "장원영은 대학 진학과 관련해 최종적으로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장원영과 수능 응시에 대해 오랜 논의를 거쳐 왔으나, 현재는 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의견에 따라 이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장원영은 2004년생으로,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대상자였으나 아이브 활동에 전념하기로 결정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장원영과 동갑인 아이브 멤버인 리즈 역시 올해 수능에 미응시한다.
또 다른 아이브 멤버인 2007년생 이서는 2023학년도 한림 연예예술고등학교(한림예고) 연예과에 합격, 학업과 연예계 활동을 병행할예정이다.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
안녕하세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입니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대상자인 아이브 장원영은 대학 진학과 관련하여 최종적으로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기로 결정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장원영과 수능 응시에 대해 오랜 논의를 거쳐 왔으나, 현재는 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의견에 따라 이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습니다. 향후 아티스트 의견에 따라 대학 생활은 추후 집중할 수 있을 때 진학 여부에 대해 고려 대상에 두고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보다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아이브와 장원영을 향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