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 복구 상황을 알려 드리며,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10/19 기능 추가 복구 안내)
안녕하세요. 다음 메일 담당자입니다.
다음 메일 서비스 복구 현황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데이터센터 화재 직후, 모든 담당 인력을 투입하여 장애에 대응하였지만 오랜 서비스로 인한 방대한 데이터양과 높은 서비스 복잡도, 화재 피해를 입은 다량의 서버 등 상황의 특수성으로 인해 장애 해결에 많은 시간이 지체되었습니다.
저희 다음 메일은 회원님들의 불편에 대한 깊은 책임을 통감하고, 큰 실망을 안겨드리게 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기능 복구가 완료되었으며 나머지 기능도 빠른시일 내 정상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복구 완료된 기능 중 일부는 안정화 기간동안 간헐적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빠른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현재 이용 가능한 기능 (10월 19일 오후 7시 기준)
- 다음 메일 및 다음 메일 앱 접속, 메일 수발신
- IMAP/POP3/SMTP 기능
- 그 외 아래 ‘복구 중인 기능’을 제외한 대부분 주요 기능 복구 완료
▲ 복구 중인 기능
- 외부메일 가져오기
- 스마트워크
- 예약 발송
- 문서 뷰어
긴 서비스 장애 기간동안 다음 서비스 재개를 기다려주신 다음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복구되어 이용 가능한 기능 중심으로 서비스 이용을 부탁드리며, 다음 메일 내 모든 기능이 정상화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저희 다음 메일은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다음 메일은 이번 일을 계기로 근본적인 원인 분석을 통해 더욱 강력한 사고 예방 및 위기 대응 방안을 수립하여 다음 메일 회원님들께서 더 편리하게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만들 것을 약속드립니다.
메일 서비스 이용에 큰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지속적으로 복구 상황에 대해 자세히 업데이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메일 장애 해결을 완료했습니다. (10/20)
안녕하세요. 다음메일 담당자입니다.
다음메일의 모든 기능을 복구 완료했음을 알려드립니다.
10월 15일 데이터센터 화재 직후, 모든 담당 인력을 투입하여 장애에 대응하였지만 오랜 서비스로 인한 방대한 데이터양과 높은 서비스 복잡도, 화재 피해를 입은 다량의 서버 등 상황의 특수성으로 인해 장애 해결에 많은 시간이 지체되었습니다.
현재 모든 기능이 정상화되었습니다. 다만 시스템 안정화 기간 동안 간헐적인 속도 저하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정화 작업도 빠르게 마무리하겠습니다.
저희 다음메일은 회원님들의 불편에 대한 깊은 책임을 통감하고, 큰 실망을 안겨드리게 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번 일을 계기로 근본적인 원인 분석을 통해 더욱 강력한 사고 예방 및 위기 대응 방안을 수립하여 회원님들께서 더 편리하게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만들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에 큰 불편을 끼쳐드렸던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