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은 대한민국의 정치인(국회의원) 이며, 전직 언론인(아나운서) 입니다.
그녀는 국민의 힘 소속 제 21대 국회의원으로 전직 MBC 뉴스데스크 메인 앵커로 역대 최장수 기간 활동한 아나운서 입니다.
자유한국당 시절 2018년 3월 9일 홍준표 당대표에 의해 영입되었고, 그해 4월 30일 서울 송파구 을 재보궐선거 출마를 공식선언, 자유한국당 후보로 6월 13일 재보궐선거에서 서울 송파구 을에 출마하였으나,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후보에 밀려나서 낙선 했습니다.
이후 치뤄진 2020년 4월 15일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4선의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후보를 누르고 서울 송파구 을 지역구에서 당선되었습니다.
배현진 프로필
배현진 나이
배현진 국회의원 나이는 1983년 11월 6일 생으로 올해 39세입니다.
배현진 고향
배현진 고향은 서울출생. 성장한 곳은 경기도 안산이라고 합니다.
배현진 거주지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배현진 키 혈액형
배현진 국회의원 키는 170cm, 혈액형은 AB형
배현진 학력
안산동산고 졸업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2학년 수료
숙명여대 국어국문학 학사
숙명여대 정보방송학 학사
북한대학원대학교 북한학 석사 수료
배현진 아나운서 시절
배현진 아나운서는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는데 7번의 낙방끝에 2008년 11월 입사합니다.
당시 경쟁률이 무려 1926:1 이었다고 합니다.
2018년 3월 7일 MBC를 퇴사합니다.
배현진 국회의원 정치활동
가장 최근 자료로 2021년 6월 11일 국민의힘 제 1차 전당대회에서 9만 2102표 (22.15%)를 받아 최고워원으로 당선
되었습니다.
배현진, 최고위 보이콧 "모른척하고 앉아있긴 힘들어"…이준석 '성의혹'"소명있어야"
댓글 0
정치 [ 국회 ]
2022. 7. 4.
배현진, 최고위 보이콧 "모른척하고 앉아있긴 힘들어"…이준석 '성의혹'"소명있어야"
┃배현진, 이준석 '성의혹'에 "명확한 소명있어야" / 배현진, 최고위 보이콧 / "李대표 신상 문제로 당이 혼란 / 모른척하고 앉아있긴 힘들어"
국민의힘 배현진 최고위원은 '성상납 의혹'에 휘말린 이준석 대표의 해명을 요구하며 최고위원회의 불참을 선언했다.
4일 배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다.
배 최고위원은 이날 "개인 신상 문제로 당이 혼란스럽고, 문제의 키는 이 대표가 쥐고 있다"며 "이 대표가 정례적으로 회의를 연다고 해서 모른 척하고 앉아있긴 힘든 일"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배 최고위원은 "당원들은 정말 그런 일이 없었다는 것을 듣고싶어하는 것인데, 아직까지 이 대표가 거기(성상납 의혹)에 대해 명확히 밝히지 않은 것 같다"며 "일단 이 대표가 송구하단 말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배 최고위원은 이어 "이 대표 본인도 수사 얘기가 보도되고 이런 것에 대해 힘들 것"이라면서도 "앞서 (성상납 의혹) 관련 뉴스 보도가 쏟아져나온 만큼, 그에 대한 명확한 소명이나 해명이 없는 상황에선 테이블에 앉기가 어렵다"고 덧붙였다.
배 최고위원은 오는 7일 이 대표의 성 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과 관련한 당 윤리위의 징계 심의를 앞두고 이 대표를 직격한 것으로 풀이된다.
최고위 불참을 언제까지 이어갈지에 대해서는 "대표께도 적어도 이번 한 주는 윤리위 등으로 개인 신상에 관한 논란을 정돈할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면서도 "저는 일단 오늘 회의에 안 나온 것이고, 향후 상황을 지켜보겠다"고 답했다.
배 최고위원은 이날 "다른 최고위원들과 얘기한 적은 없다고 말하고 향후 집단행동을 촉발하기 위한 것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앞서 배 최고위원은 이준석 대표와 혁신위 문제 등을 놓고 공개석상에서 여러차례 신경전을 벌인 바 있다.
지난달 23일에는 이준석 대표가 공개회의 시작 전 배 최고위원의 악수를 거부하는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